연번 | 대상학년 | 동아리명 | 활동주제 |
1 | 3학년 | 글로벌이슈토론반 | 인문,예술,사회,과학 등 여러 분야에 대한 글로벌 이슈를 살펴보고 심층적으로 탐구함. |
2 | 3학년 | 과학교육연구반 | 교육봉사를 통해 또래 친구들의 학업을 증진시키고 스스로 성장하는 것을 도모함. 과학분야와 관련된 지적호기심을 채우고, 실험을 설계하고 심층적으로 사고함. |
3 | 3학년 | 생명과학과 의료윤리연구반 | 생명과학과 윤리의 연계성을 주목하며 윤리적 토론을 통해 생명과학을 익히는데 필수적인 역량을 신장함. 의료윤리에 대해서 깊은 탐구와 논의를 병행함. |
4 | 3학년 | 스타트업 연구 동아리 | 창업·경영에 관심을 갖고 경영에 원리에 대해 사고하고 체험하고 활동을 유지함. |
5 | 3학년 | 과학리서치 | 과학을 어려워하는 학급 친구들에게 멘토링을 해주고 함께 성장하기 하는 것을 도모함 |
6 | 3학년 | 열기관탐구반 | 엔진을 분해 및 제작함으로써 엔진의 원리에 대해 학습하고 냉각기관, 연료에 따른 열효율 차이를 측정하는 등의 열기관에 대해 탐구하고 학습함. |
7 | 3학년 | 수학멘토 | 수학에 필요한 수학적 사고를 함양하고 심화된 문제를 풀며 수학에 대한 고급사고력을 향상시킴. |
8 | 3학년 | 코딩커뮤니케이션 | 컴퓨터 공학, 반도체 공학, 시각디자인 등에서 배우는 코딩에 대한 심도 있는 탐구과정을 진행함. |
9 | 3학년 | 사회현상을 심층적으로 연구하는 동아리 | 사회현상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연구설계를 하여, 보고서를 작성하는 등 사회를 심층적으로 읽어내는 활동을 진행함. |
10 | 3학년 | 컴퓨터 프로그래밍 연구반 | 로블록스내에서 프로그래밍 경험을 쌓고 다양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관련지식과 경험을 쌓음. |
11 | 3학년 | 사회를 위해 행동하고 성찰하는 동아리 | 사회를 보는 안목을 키우고 주체적으로 살아가기 위해 사회문제를 탐구하고 토론을 진행함. |
12 | 3학년 | 디지털 드로잉 동아리 | 웹툰작가, 일러스트레이터, 게임원화가 등 미래에 전망있는 분야를 개척하고 관심있는 학생들이 경험을 쌓고 실력을 향상함. |
13 | 3학년 | 코딩 멘토링 | 컴퓨터 분야, 정보보안 등 진로 분야가 비슷한 또래가 모여 교과활동을 연계한 주제를 설정하고 자유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진로역량을 신장함. |
14 | 3학년 | 전자회로와 프로그래밍 융함 탐구반 | 여러 분야의 기술을 결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문제해결톤 형식을 도입하여 전자분야, 프로그래밍 분야를 심층적으로 탐구함. |
15 | 3학년 | 유럽문화와 언어연구 | 유럽문화와 언어 관련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끼리 모여, 유럽의 문학을 읽고 사유하며 지식과 지혜를 쌓음. |
16 | 3학년 | 컴퓨터 언어연구 | 컴퓨터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고 연구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교과서 지식을 넘어 코딩에 대해 탐구하고 진로, 교과, 취미활동에 코딩을 활용함. |
17 | 3학년 | 사회이슈분석 동아리 | 신문 기사를 통해 시의성 있는 사회 이슈를 분석하여 의사소통 능력과 분석적 사고를 높임. |
18 | 3학년 | 천체관측연구반 | 천체망원경 사용법을 바탕으로 천체관측을 하고 직접 천체 사진을 찍어봄으로써 천체학에 대한 흥미와 경험을 쌓음. |
19 | 3학년 | 글로벌리더 | 세계적 이슈를 탐색하고 스스로 글로벌리더가 되기 위한 통찰력, 리더십 등의 역량을 신장함. |
20 | 3학년 | 소통과 성장 | 진로가 유사한 또래들이 모여 관련 이슈를 분석하고 삶을 주체적으로 살 수 있는 역량을 키움. |
21 | 2학년 | 체력증진연구반 | 코로나19로 건강과 질병에 관심이 높아진 시대와 가치를 수용하고 서로에게 동기부여를 해주며 자신의 건강과 체력을 증진시킴. |
22 | 2학년 | 게임제작연구반 | 게임 제작이나 프로그래밍, 게임디자인에 관심이 높이고 경험을 쌓아 진로 역량을 함양함. |
23 | 2학년 | 주식연구동아리 | 주식 및 금융상품에 대해 탐구하고 국제 정세에 따른 자본의 흐름을 공부함. 모의 주식투자를 시뮬레이션을 하며 경험과 통찰력을 쌓음. |